본문 바로가기

잡담

시작하세요! <액션스크립트3.0 애니메이션><플래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서점에 가서 둘러보다 발견한 괜찮아 보이는 두권의 책이 왔다.
고르고 나니 신기하게도 두권의 책 모두 위키북스 이다.


불가사리, 불가사리헤드로봇


어쩔땐 쉬지않고 단 몇일만에 다 보기도  혹은 몇개월에 걸쳐 조금씩 조금씩 짬을 내어 보기도
아니면 아예 몇페이지만 보다 책장에 꼳아두고 마는 책도 있다.

하지만 그런것과 상관없이 지름신의 결과물이 집에 도착했을때 후회하지 않을뿐더러
마음이 흡족해지는것은 역시 책이다.(비록 보지 않는다 할지라도)


시작하세요! 액션스크립트3.0 애니메이션.
(저자:키스 피터스 번역:윤도선)

ActionScript를 사용하는 비주얼리스트들을 존경한다.
난 디자인전공자 였기때문에 앞으로 나아가면 갈수록 공대출신 혹은 순수 개발자들에게 기초나 제반지식이
모자란 느낌을 받는다. 더욱 더 노력할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그 갭은 무시할수 없는 것이다.

디자인을 전공한점을 장점으로 내세울려면 난 무엇을 목표로 해야할까..하고 생각하면 떠오르는것이 비주얼리스트이다.
하지만 결국 인터렉션이 가능한 비주얼은 모션노가다가 아닌 코드기반이다.
결국 중요한것은 물리와 수학이며 다시 고민은 원점으로 돌아와 나의 태생적 한계에서 멈춘다.

이책을 몇페이지 펼쳐보았을때 그러한 나의 고민과 목마름을 해결해 줄 오아시스가 되어줄 것이라는것을 느꼈다.



시작하세요! 플래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저자:김응)

한때 아이폰 앱개발 붐이 일어났을때 관심을 가지고 오브젝트c를 공부할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사놓고 아직도 완독하지 못했다.

앱개발은 하고 싶다. 맥은 없다. 제로운 언어를 공부하기엔 부담스럽다.
다행스럽게 최근 안드로이드 진형이 약진하고 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는 플래시를 지원한다.
그래...플래시로 만들면 되자나?

이책을 다 읽을때 쯤 내폰엔 아마 내가 만든 몇개의 테스트앱들이 설치되어있을 것이다.




흐뭇한 흰색 책들

책의 상태가 양호하다고 자주 안본다는 의미가 아니야........아ㅏ..................

졸라맨 애니메이션 만들다 날 액션스크립트로 세계로 빠져들게한 신명용액션스크립트책 2권이 눈에 띈다.
2편은 아예 걸레가 되어있다 ㅋㅋㅋ

 책을 내머리속에 집어넣고 난 뒤 또 조금은 발전해있을 내모습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